옥션-희망브리지, 충남 태안 재난취약가정 지원 희망하우스 프로젝트

기사입력 2013-08-23 11:07



옥션이 23일부터 25일까지, 2박3일간 충남 태안군 일대 재난위기가정에 도배시공, 장판교체 등 주거환경을 개선해주는 '희망하우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프로젝트는 옥션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지정한 '재난위기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집수리 봉사활동으로, 이날 행사에는 옥션 고객봉사단 '나눔패밀리' 회원을 비롯해 희망브리지봉사단 등 총 90여명이 참여, 재난, 재해 피해를 입은 태안군 태안읍, 안면읍, 소원면 일대 총 24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작업에 직접 참여한다.

선정된 재난위기가정 중에는 심신 장애로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세대가 다수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희망하우스 캠페인은 여름방학을 맞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8월 열흘 동안 옥션 사이트를 통해 응모를 진행했고 경쟁률이 5대 1에 이를 정도로 참여 열기가 높았다. 옥션은 행사 후 현장에서 봉사자들에게 봉사활동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희망하우스에 참여한 옥션 고객봉사단 '나눔패밀리'는 기업, 단체와 제휴해 다양한 자원봉사와 기부활동에 참여하는 고객 참여형 봉사단체로, 2012년 11월에 출범한 이래 지금까지 6회에 걸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희망하우스에 참가한 '나눔패밀리'봉사단은 옥션 사이트를 통해 지원한 고객 중 20명을 선발해 구성됐다. 옥션 '나눔패밀리'는 희망하우스 캠페인 외에도 애경, CJ라이온, LG생활건강, P&G, 옥시레킷벤키저 등 생활용품 브랜드사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과, 노루페인트와 진행한 낡은 외벽 고쳐주기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여민수 옥션 상무는 "여름 장마로 피해를 입은 가정을 중심으로 재난, 재해 위기 가정의 환경을 개선해주는 봉사활동을 기획했다"며 "고객이 함께 참여해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