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한 금융사들이 잇따르고 있다. 이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웹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개편한 경우가 많다.
KB국민은행의 고객맞춤형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시니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KB골든라이프뱅킹' 사이트 구축을 비롯해 상품 검색, 가입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개편한 KB추천상품관, 고객로열티 프로그램의 스타비서비스, 각 테마별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힐링플레이스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기존에 윈도우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국한됐던 사용자 환경에서, 맥과 리눅스를 비롯해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도 접속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밖에 저시력자 및 고령자를 위해 화면배경 및 컨텐츠 인식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색상과 구성 등의 디자인을 적용하고, 기존 태블릿PC에서 거래되지 않았던 인터넷뱅킹과 금융상품거래 기능을 보완했다.
한편 이트레이드증권은 온라인 쇼핑몰 '땡큐몰'을 오픈했다. '땡큐몰'은 날마다 새로운 한가지 상품을 시중 온라인 최저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10시까지 24시간 동안 한가지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품을 구매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서는 앙코르 요청시스템을 적용해 다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교보증권도 최근 홈페이지 개편을 단행했다. 필요한 메뉴를 단계별 이동 없이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과 사용자가 홈페이지 사용 중 갑자기 화면이 종료되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개편한 점이 특징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