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아개구리 포착, '초콜릿보다 색이 더 진하네' 귀요미 외모

기사입력 2013-10-04 17:34


코코아개구리 포착

'코코아개구리 포착'

코코아개구리가 포착돼 화제다.

지난 3일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남아프리카 수리남 열대지역에서 열대 생태학자들이 초콜릿 빛깔을 띤 코코아개구리를 포착했다고 밝혔다.

가디언에 따르면 생태학자들은 코코아 개구리를 비롯해 3mm도 안 되는 작은 쇠똥구리와 60여 종의 과학계에 새로운 동물을 발견했다.

코코아개구리는 특유의 초콜릿 색깔을 띠고 있어 이 같이 불리게 됐다. 특히 코코아개구리는 손가락과 발가락 끝이 둥글게 생겨 이를 이용해 주로 나무 위에서 서식하는 것으로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코코아개구리를 포착한 트론드 라르센 박사는 "많은 개구리 종들이 빠르게 지구상에서 사라지고 있는 가운데 코코아개구리를 포함해 새로운 종류인 많은 수의 개구리를 발견해 놀랐고 희망을 느꼈다"고 새로운 개구리를 발견한 소감을 전했다.

코코아개구리 포착에 네티즌들은 "코코아개구리 포착, 너무 웃기네요. 개구리는 무조건 초록색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었군요", "코코아 개구리, 실제 있는 건가요?", "코코아개구리, 완전 신기하네요", "코코아개구리 포착 귀엽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