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0월 10일은 임산부의 날이다. 10월 10일이라는 날짜는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뜻한다.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출산을 극복하고 임산부를 배려, 보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한 의미 있는 날인 만큼, 그녀들을 위한 알찬 선물을 준비해보자.
프리미엄 매트리스, 베개 브랜드 템퍼(TEMPUR)의 템퍼 다용도 쿠션은 임산부가 옆으로 잘 때 배 밑에 두고 기대어 수면을 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길이가 길어 다리까지 올려놓을 수 있으며 옆으로 누워 다리사이, 등 뒤, 배 밑 등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안한 자세로 수면을 취할 수 있다.
안전을 위해, 임산부 안전벨트 세이프유앤아이
많은 임산부들이 임신 중 안전벨트를 매는 것이 태아에게 위협적인 행위로 인식하고 있다. 그러나 임산부와 안전벨트 착용에 관한 미국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안전벨트를 착용하는 것이 미착용 하는 것보다 80% 이상 더 안전하다.
임산부 안전벨트 착용법은 아래쪽 벨트는 최대한 아래로 내려 골반에 걸치고 위쪽 벨트는 살짝 위로 당겨 안전벨트가 배 위를 지나지 않고 가슴 사이를 지나야 한다. 하지만 사고의 충격 시 안전벨트의 자궁압박으로 인해 태반조기박리가 생길 수 있어 많은 임산부들이 안전벨트를 착용해도 되는 것인지 혼란스러워 한다.
임산부용 안전벨트 세이프유앤아이는 복부의 자극 없이 임산부와 태아 모두 안전하고 편안하게 안전벨트를 착용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동차 안전벨트를 착용할 때 운전자나 탑승자의 복부를 압박하는 기존 방식이 아닌 허벅지를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자동차 전복 시에도 운전자와 탑승자의 이탈방지와 장파열 또는 유산을 방지 할 수 있다.
아름다움을 위해, 바이엘헬스케어 루시아라 튼살크림
튼살은 임산부의 90%가 경험하는 증상이다. 임신에 의해 복부 피부가 늘어나면서 여성 호르몬이나 부신 피질 호르몬도 같이 증가하기 때문에 나타난다. 튼살이 생기는 이유는 피부의 수분을 빼앗기기 때문으로, 피부가 과도하게 늘어나면서 콜라겐 섬유들 사이의 결합이 일부 파괴되면서 발생한다. 일단 생기면 100% 회복이 되지 않기에 임신 중에는 이중보습을 통해 수분을 집중 공급하고 24시간 보습효과가 지속되는 튼살크림으로 보습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
임산부 전용 튼살크림 루시아라는 오일 안에 물 분자가 들어있는 워터-인-오일 제형(water-in-oil)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피부 표면에서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차단하는 이중 보습효과를 통해 튼살을 예방하도록 돕는다. 또한, 루시아라에 들어있는 젖산은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임신 중 튼살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