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뉴엘(대표 박홍석)이 물공급시스템이 탑재된 신제품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클링클링(Cling Cling, 모델명 MR6800)'을 출시한다.
클링클링(MR6800)은 기존 로봇청소기 시장에 출시된 로봇청소기의 단점으로 꼽히는 물걸레청소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시중에 출시된 로봇청소기중 가장 넓은 물걸레 사이즈(460cm²)와 효율성 높은 '캐치맙' 걸레 재질을 채용했다.
또 음성안내 기능도 강화해 먼지통이 가득 차거나 흡입구가 막히는 등 상태를 자동 감지해 음성안내를 제공하며, 고성능의 BLDC모터(Brushless DC motor), 긴 수명의 친환경 리튬인산철배터리, 침대 밑과 같은 어두운 바닥공간을 청소하는 모뉴엘의 특허 기술인 쉐도우 청소모드를 지원한다.
모뉴엘은 자사 로봇청소기 광고 모델로 배우 소지섭을 발탁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소지섭을 광고 모델로 발탁한 배경에 대해 모뉴엘 관계자는 "소지섭이 다양한 연령층의 여성 고객들에게 호소력 깊은 영향력을 가졌기 때문"이라며 "이번에 출시할 제품 컨셉인 차별화된 기술력과 여심을 자극할 수 있는 디자인을 소지섭이 광고를 통해 감성적으로 전달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신제품 로봇청소기는 지난달 6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국제가전박람회 'IFA 2013' 최초 공개되면서 2000대의 현장수주를 받는 등 출시 전부터 반응이 뜨거웠다"며 "모뉴엘 만의 색깔인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로봇청소기 시장을 적극 공략 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