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힐링 페스티벌, 에코쇼 2013 12월 5일 서울무역전시장 개최

기사입력 2013-10-22 17:12


친환경 힐링 페스티벌 '에코쇼2013'이 오는 12월 5일부터 7일까지 강남구 대치동에 자리한 서울무역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친환경 농식품을 포함한 주거와 생활용품 등 힐링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한 행사다.

친환경 힐링 전문 박람회의 개최는 이번이 처음으로, 소비자들에게 관심이 많은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농축산물, 가공식품 등이 전시된다. 이밖에 연료절감과 건강 친화적 주택과 의류, 생활용품, 친환경 농기자재까지 생활에 필요한 전 분야 제품도 소개된다.

최근 증가되고 있는 귀농귀촌 예정자들의 경우 친환경농업에 대한 요구가 많은 만큼 이번 행사와 맞물려 관련된 세미나 및 전문가 상담회도 갖을 예정이다. 또한 친환경 가공품의 경우 생산업체가 적고 지역별 홍보가 미흡하기 때문에 제품 개발 확대 차원에서 별도의 전시관도 마련된다.

사무국은 전시관 구성에 있어 각 지자체별 친환경 농식품관, 에코하우징관, 생활용품관 등 분류별 배치를 통해 소비자들이 한 곳에서 정부의 친환경 정책과 제품, 체험 모두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마케팅 가교의 장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친환경생활연대협동조합의 윤도현 이사장은 "정부가 친환경농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만큼 먹거리를 포함한 생활 전반의 친환경 제품을 느낄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지자체와 관련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희망했다.

한편, 에코쇼 2013 사무국은 홈페이지(www.ecoshow.kr)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동반 1인까지 무료입장과 추첨을 통해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