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의 딩동댕유치원 쏭아저씨로 잘 알려진 김상원 씨는 한양사이버대학교(www.hanyangcyber.ac.kr) 아동학과에 진학했다.
스케줄상 사이버대학교을 알아보던 중 한양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가 눈에 들어왔고, 다른 사람들이 인터넷에 올린 질문이나 후기를 찾아 읽어보고 고민 끝에 선택했다고 한다.
이어 학생으로서 한양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처음엔 막연히 '아동교육컨텐츠개발'에 대한 꿈을 꾸었었는데 드디어 그 꿈이 현실화되기 시작했다. 지난해 4월에는 첫 작품으로 통합예술교육 뮤지컬 '왕예절박사와 드림머신'이라는 작품을 올렸는데 대본작업을 하면서 어른들의 입장이 아닌 아이들을 믿고 기다려주면서 스스로 경험하고 판단하고, 깨닫게 되는 과정을 그려 넣었다. 그렇게 공부한 것들을 작품에 접목시키면서 꿈에 한걸음 더 다가서게 된 것 같다."고 이야기 해다.
김상원씨는 올해 용인문화재단 특별창작공연 공모에서 어린이뮤지컬' 미갈루의 생일파티'가 당선이 되어, 2014년 1월 24일-25일 용인여성회관 '큰어울마당'에서 공연도 하게 되었다. 이 작품은 '자연애' 와 더불어 살아가자는 '공존'에 대한 이야기이며, 세상에 단 한마리만 남아있다는 흰 혹등고래 '미갈루'를 찾아가는 평범한 소년의 이야기다.
끝으로 그는 "제 생각에 꿈은 구체적으로 꿀 필요가 있는 것 같다. 그러다보면 수업도 더 열심히 듣게 되고, 지칠 때마다 힘도 낼 수 있다. '생각보다 기회가 빨리 찾아온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지만, 주어진 기회에 감사하며 학교도 졸업하고, 열심히 작품도 만들고, 또 연기도 할 생각이다. 혹시 아동학과에 관련된 꿈을 꾸고 계신분이라면 주저하지 마시고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김상원 씨는 아동학과 학생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성적우수자로 선정되어 성적장학금을 받고 학업에 매진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 모집: 12월 1일~1월 3일. 문의 02-2290-0082.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