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삼쿨 레시피를 아시나요?"
'홍삼쿨 레시피북'은 KGC인삼공사가 지난 7월에 출시한 홍삼쿨을 이용한 레시피들를 담은 책자를 말한다.
KGC는 8월 한 달 간 '홍삼쿨 레시피 공모전'을 통해 홍삼쿨을 독창적으로 즐길 수 있는 음용법을 모집한 바 있다.
예를 들어 온가족 건강을 한 번에 챙겨줄 수 있는 홍삼쿨 건강밥 레시피가 있다. 이 외에도 '부담없이 즐기는 홍삼커피', '식욕을 돋우는 홍삼쿨 드레싱 샐러드' 등 다양한 레시피가 준비돼 있다.
KGC인삼공사 브랜드실 진은성 과장은 "홍삼이 쓰다고 못 먹는 자녀를 위해 실생활에서 홍삼쿨 우유를 활용하는 주부고객이 많다"며 "홍삼쿨은 다양한 방법으로 홍삼을 섭취할 수 있게 해 줘 온가족 건강을 챙기기에 최적의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각자에 맞는 요리들에 홍삼쿨을 사용하면 누구나 나만의 레시피를 만들 수 있다는 게 KGC의 설명이다.
이 책자는 전국 정관장 매장에 비치되며 KGC인삼공사 통합 마케팅 사이트(www.kgc.co.kr/brand/ginseng/recipe.jsp)에서도 모든 레시피를 볼 수 있다.
한편 정관장 '홍삼쿨'은 6년근 인삼으로 만든 홍삼 농축액 분말을 어디에나 쉽게 녹을 수 있게 만든 제품으로 KGC인삼공사가 자체 개발한 특허기술인 ES(Excellent Solubility)공법으로 용해성을 높여줘 홍삼을 다양한 음료와 요리에 접목시킬 수 있는 원천 기술력이 된다.
또한 스틱형으로 휴대까지 간편해 가정과 사무실은 물론 여행이나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다. 실제로 '홍삼쿨'은 출시한지 100일만에 50만포가 넘는 매출을 올리며 홍삼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잡아가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 '홍삼쿨'에 홍삼 고유 컬러(레드, RED)의 패키지를 적용한 '홍삼쿨 레드'를 출시한 바 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