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세월을 거스를 수는 없다.
주름예방으로 식습관도 무엇보다 중요하다. 오징어 등 딱딱한 음식을 자주 씹는 것은 입가 주위의 주름 형성 등 얼굴 주름의 원인으로 가급적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고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여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평소 식단에 야채, 콩 등 단백질과 비타민 E를 포함하여 꾸준히 영양소를 공급하는 것 또한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된다. 이 외 턱을 괴는 습관, 높은 베개를 사용하거나 엎드려 자는 습관은 얼굴의 주름을 유발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이처럼 보톡스와 필러는 시술방법이 유사하기 때문에 같은 시술로 오해하지만 작용하는 원리나 효과를 볼 수 있는 부위가 다르다는 점에서 차이를 가지고 있다. 보톡스는 보튤리늄이라는 신경 독소를 이용해 운동 신경과 근육이 만나는 곳에서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줄여 근육을 퇴화시키는 원리다. 보톡스는 이마주름, 미간주름 등 잔 주름에 효과적이며 종아리, 사각턱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그에 반해 필러는 히알루론산과 같이 인체에 무해한 성분을 볼륨이 부족한 부위에 주입하여 볼륨을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이러한 특징으로 팔자주름 등 깊게 패인 주름개선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으며 콧대, 이마 등 입체적인 볼륨을 만들 수 있다.
중구 광화문 아우라클리닉의원 김선오 원장은 "보톡스와 필러는 작용하는 원리와 효과를 볼 수 있는 부위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시술 전 숙련된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 후에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술 제품은 반드시 안전성이 입증된 정품을 사용해야 피부괴사 등 부작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니 시술 전 반드시 정품을 확인 해야 한다"고 덧붙여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