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와일드터키 81(Wild Turkey 81)'가 전국 주요 이마트 매장에서 공식 판매한다.
미국 위스키를 대표하는 브랜드 '와일드터키'는 옥수수를 주정으로 제조하며, 다른 위스키들보다 더 강하고 단맛이 특징이다.
'와일드터키'의 다양한 라인업 중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와일드터키 81'은 6~8년 숙성된 버번 위스키로 같은 클래스의 다른 위스키들보다 숙성기간이 길다. 브랜드 네임인 숫자 '81'은 증류주의 알코올 농도를 나타내는 프루프(Proof) 단위를 뜻하며, 알코올 도수는 40.5%이다. 최상의 원료로 주조돼 엘리게이터 참숯통에서 숙성된 와일드터키 81'은 그 자체로도 훌륭하지만, 어떤 재료와 섞여도 그 고유의 풍미를 잃지 않기 때문에 칵테일이나 믹스 드링크로 마시기에도 완벽하다.
이마트 판매 개시를 통해 가정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게 된 '와일드터키 81'는 버번 위스키 특유의 깊은 풍미를 그대로 음미할 수 있는 스트레이트, 언더락은 물론, 콜라 혹은 진저엘, 페리에 등과 같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료를 1:4 비율로 믹스를 통해 간단한 칵테일로도 즐길 수 있어 높은 도수를 부담스러워 하는 젊은 고객들에도 큰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와일드터키 81'은 전용 언더락잔과 스트레이트잔으로 구성된 선물 패키지로 출시되어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 날' 등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기념일이 많은 5월, 특별한 선물을 찾는 이들에게도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와일드터키'의 공식 수입사 ㈜포제이스리쿼코리아의 브랜드 매니저 이수원 과장은 "그 동안 호텔이나 바 등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와일드터키'를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와일드터키 81은 스트레이트, 언더락 외에도 다양한 음료와 믹스하면, 버번 위스키의 깊은 풍미를 그대로 느끼면서도 색다른 맛과 향의 칵테일로 즐길 수 있는 만큼, 많은 고객들이 와일드터키의 매력에 흠뻑 빠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전용 언더럭잔과 스트레이트잔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와일드터키 81(Wild Turkey 81)' 선물 패키지는 전국 이마트 주요 매장에서 판매되며, 소비자 가격은 4만원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