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기 대표 "다이어트 관건은 안전한 체중감량과 유지 프로그램"

기사입력 2016-02-24 13:48


우리나라 성인인구 31.5%가 비만으로 나타났다. 이는 보건복지가족부와 질병관리본부가 최근 국민건강통계를 통해 만 19세 이상의 성인 비만 유병률 등을 발표한 결과다.

특히 비만인 사람 중 최근 1년간 본인 의지로 체중을 줄이려는 사람은 63.5%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36.5%는 체중 감소 시도도 하지 않은 것.

비만은 당뇨, 고혈압, 고지혈, 뇌졸중, 심혈관질환 등 주요 성인병의 직간접적인 원인이 된다는 점에서 심각성이 더하다. 고도비만의 경우 정상체중에 비해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2.7배, 고혈압 2.4배, 허혈성심질환 1.8배, 뇌혈관질환 1.5배 더 높다.

이처럼 심각한 비만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클렌징 다이어트 아카데미(대표 김진기)'가 신개념 다이어트를 제안해 화제다.

김진기 대표는 "다이어트와 관련된 TV방송이나 홈쇼핑에는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제품이 무척 많다"며 "하지만 문제는 건강하고 안전하게 체중을 감량하고, 감량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느냐는 부분이 체중감량보다 훨씬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때 유지프로그램이 필수적인데 클렌징 다이어트 아카데미는 체중감량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전달하고 실제로 그러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고안해낸 프로그램"이라며 "이 과정에서 혼자가 아닌 함께 하기 때문에 훨씬 쉽고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다. 전문 다이어트 코치를 통해 아침부터 밤까지 실시간으로 고객관리를 철저하게 해 아주 건강하고 안전하게 체중감량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아카데미는 특히 우리 인체의 자연치유력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안전하고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디톡스(해독)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는 영양학 박사이자 자연치유학 박사가 개발한 제품을 기반으로 식단을 구성해 식습관에 변화를 준다.

이 식단 프로그램은 400여 가지의 영양소를 제공하고, 특별히 내장을 청소하는 능력이 뛰어난 프로그램이며 디톡스를 도와주는 성분만 250가지가 들어 있을 정도로 영양이 풍부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저칼로리 제품이어서 체중을 감량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김 대표는 "앞으로 체중감량을 원하는 이들을 도와줄 수 있는 다이어트 전문 코치와 다이어트 전문 강사를 많이 배출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대학원 특별과정을 개설하고, 온라인을 통한 원격교육과정도 개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클렌징 다이어트 아카데미는 서울, 일산화정, 의정부, 부산, 광주, 대구에 개설하여 운영 중이지만 향후 전국 도시에서 이 과정이 개설되어 활발하게 운영하게 되면, 우리나라 비만인구를 줄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는 확고한 신념을 갖고 좀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계속 업그레이드해 우리사회에 유익하고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클렌징 다이어트 아카데미 김진기 대표는 오는 봄학기부터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대학원 통합케어경영전문과정 뷰티헬스다이어트지도자과정 전공운영교수를 맡아 강의할 예정이다. <글로벌경제팀 ljh@>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