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온라인 가구 유통망 강화

기사입력 2016-05-18 16:58



현대리바트가 18일 자사몰인 '리바트몰' 을 새롭게 개편한다고 18일 밝혔다. 온라인(모바일)에서 가구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일환에서다.

현대리바트는 모바일로 종합쇼핑몰,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 채널에서 쇼핑을 하는 고객들이 가구 구매에서도 동일한 쇼핑 형태를 보인다는 주목, 기존 세로에서 가로 중심으로의 리바트몰 UI(User Interface:사용자 환경)를 개편했다.

기존 세로로 전개됐던 카테고리들을 가로 형태로 바꿔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콘텐츠 접근성과 가독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리바트는 가구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홈퍼니싱' 상품군도 강화하기 위해 시작페이지 하단에 소품 베스트 카테고리를 신설했고, 패브릭·조명·식기 브랜드 등 기존 생활용품 안에 있던 주요 카테고리를 별도 상품군 메뉴로 구성해 '토탈 인테리어몰'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고가 가구로 꼽히는 주방 가구도 온라인 매출이 전체 50%를 차지할 정도로 가구 시장에서 온라인 매출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며 "리바트몰 내 중소 가구 및 생활용품 브랜드 입점을 확대해 상품군을 확대, 결제와 배송 등 온라인 구매 편의성 등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