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캠페인은 전통문화콘텐츠를 콘텐츠기업들에게 공개해 저변을 확대하는 한편, 참신한 콘텐츠에 목말라하는 한옥호텔, 한국관광단지 등 전통문화 공간에도 제공, 상생의 취지도 담고 있다.
'코리안스테이'는 한국전통문화에 대한 해외와 대중들의 니즈를 반영해 우리 일상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식(食), 락(樂), 의(衣)'의 테마로 선보이게 된다.
|
모던한은 또 '한복스테이' 가이드북을 통해 공동참여를 원하는 국내외 의류업체와 손잡고 양산 한 후 한국관광숙박시설에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의 전통주거공간을 찾은 소비자들에게 이에 맞는 실내한복의 편의성, 디자인을 직접 경험하게 하여 관심과 소비욕구를 증대시킨다는 전략이다. 특히 최근 한류에 힘입어 한옥호텔, 한국관광단지 등의 하드웨어 시설이 많이 늘어났지만 이들의 발길을 끌 이색적인 문화콘텐츠는 부족했다. 이러한 한국관광명소에 생명력 있는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중국시장을 겨냥해 현지 업체와의 공동상품기획을 통해 시장을 개척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모던한을 함께 이끌고 있는 브랜드건축가 김정민 대표는 중국 BAT중에 하나인 바이두의 한류문화비즈니스 파트너이기도 하다.
|
또 지난 6월에는 파리에서 진행된 케이콘 파리(KCON Paris)에 참여해 한국의 자생화로 만든 전통향수와 한복와인 커버, 색동공예품을 선보여 유럽인들의 시선을 사로잡기도 했다.
향후, 모던한은 전통문화콘텐츠와 대중문화콘텐츠가 융합된 복합문화공간인 '코리안 라운지'를 만들어 융합한류콘텐츠의 비전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김형우 문화관광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