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느낌이 완연하다. 초가을 햇살에 밤도 사과도 탐스럽게 익어간다. 올 추석이 일찍 들었다고는 하지만 절기는 계절의 변화를 어김없이 담아내고 있다. 연중 가장 행복한 시즌에 맞는 명절, 추석(15일)이 코앞이다. 올 추석은 우선 쉬는 날 만 따져도 뿌듯하다. 징검다리 연휴가 겹쳐 최장 9일까지 쉴 수가 있다. 때문에 명절 휴일 이상의 나들이를 고려할 법도 하다. 이무렵 가을과 추석 느낌이 가득한 곳이 있다. 테마파크와 리조트다. 전국의 주요 놀이공원과 리조트에서는 가을-추석 분위기를 흠뻑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로 내방객을 맞는다.
김형우 문화관광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
에버랜드
추석을 맞아 14~18일 '한가위 민속 한마당' 행사를 펼친다. 연휴 기간 매일 오후 1~5시 카니발 광장에서는 '전통놀이 체험마당'을 선보인다. 제기차기, 투호 등 고유의 민속놀이는 물론, 곤장, 주리, 말뚝이 떡먹이기(콩주머니 던지기) 등 새로운 민속놀이도 펼친다. 아울러 흥부와 놀부, 심봉사와 뺑덕어멈, 홍길동 등 우리 전래동화에 나오는 인기 캐릭터들을 등장시켜 내방객과 함께 대결을 펼치거나 포토타임도 갖는다.
|
롯데월드 어드벤처
|
내방객이 직접 참여하는 민속 놀이마당 '판'도 흥미롭다. 방자와 향단이 캐릭터로 분장한 연기자들이 내방객과 민속놀이를 펼친다. 10~18일 한복을 입고 방문한 경우 자유이용권을 40% 할인해준다.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한 송편 인증 샷을 제시하면 동반 1인까지 45% 할인 해준다.
서울랜드
|
'캐릭터 요정 퍼레이드'도 선보인다. TV 속 인기 캐릭터 라바의 옐로우, 레드, 브루미즈 등이 서울랜드 곳곳을 누빈다. 캐릭터와의 포토타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데, 홈페이지 사전신청을 하면 강아지 기차 '포포티'에 탑승해 퍼레이드 행렬에 동참할 수도 있다.
9월 한 달 간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신한카드 소지자는 자유이용권을 70% 할인가(1만 2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 소지자도 어른 1명, 어린이 1명 자유이용권 구입 시 어른 자유이용권 1매를 무료로 준다.
한화아쿠아플라넷
|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14~18일 오션라이프 메인 수조에서는 스토리텔러가 진행하는 '한가위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메인 수조에서는 다이버들이 한복을 입고 수중 피딩도 선보이고, 포토타임도 진행한다.
◆리조트
전국 주요 명소에 자리한 리조트에서도 내방객 대상 다양한 추석-가을 이벤트를 펼친다.
곤지암리조트
|
또 저녁에는 특별 공연을 선보이다. 15일 '조선 마술사' 공연, 16일 중국 기예단의 '판타스틱 서커스', 17일에는 '성악 콘서트', '통기타 공연' 등이 열린다. 이 밖에도 소원을 메모지에 적어 달 수 있는 '소원나무'와 가족에게 전하는 덕담을 엽서에 적어 다음 설에 우편으로 보내주는 '느린 우체통'을 설치해, 가족 간의 정을 나눌 수 있는 상설 이벤트로 운영한다. 별도의 입장요금은 없다.
한화리조트
|
해운대 티볼리에서는 14일(16시, 19시) 어묵피자 및 제기 만들기 행사를 실시한다. 15일 오후 7시부터는 지하 1층 몬테로소 홀에서 윷놀이, 투호 등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한가위 한마당'을 진행하고, 경품 추첨 이벤트도 실시한다.
산정호수 안시는 17일 오후 5~6시 지하1층 느와르에서 'MC와 함께하는 윷놀이와 제기차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추석 당일 한화리조트 제주는 오전 7시 30분~11시 합동 차례상을 마련했다. 경주는 1층 로비에 '플레이존'을 마련해 오전 10시~오후 6시 투호게임, 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지리산과 수안보에서도 윷놀이와 제기차기 등의 민속놀이가 진행되며, 대천 파로스에서는 추석 당일 한가위 떡메치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대명리조트
한가위를 맞아 윷놀이, 투호놀이 등 다양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 분위기를 더해줄 송편, 오색색동지갑 등을 증정하고, 보름달 소원 빌기 요트투어, 도자기 만들기, 한가위 전통 놀이 한마당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 이벤트를 선보인다.
|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은 올해 연말 받아 볼 편지를 쓰는 '우리들의 파란추억' 이벤트를 14일부터 진행한다. 내방객이 작성한 엽서를 올해 12월 마지막 주에 무료 배달해준다. 14~16일 산토리니 광장에서는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체험전이 열린다. 추석 당일 아침 합동 차례도 진행한다.
대명리조트 경주는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신라 금관 만들기'와 '도자기 만들기' 프로그램을 연휴기간 선보인다. 소노펠리체는 가족이 한 팀이 되어 즐길 수 있는 쿠킹클래스, 가족 노래자랑 등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대명리조트 단양은 한가위 전통 놀이 한마당을, 대명리조트 변산은 15일 체크인 시 오색색동지갑을 추석선물로 준다.
하이원리조트
|
오크밸리
|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을 기념한 특별이벤트도 열린다. 특히 서울~오크밸리간 이동시간이 50분으로 대폭 개선되는 것을 알리고자 숫자 '50'과 관련된 이벤트가 진행된다. '50초에 멈춰라' 이벤트는 초시계가 50초가 될 때 STOP버튼을 눌러 당첨되면 기념품을 준다. 대형 주사위 게임을 통해 제2영동고속도로에 대해 알아보는 '모두의 마블 제2영동'편도 야외광장에서 진행된다.
가족, 연인과 함께 오크밸리를 찾은 경우 산책로 '숨길'을 찾으면 재밌다. 코스마다 배치된 스탬프를 모으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면 즉석에서 인화해서 증정하는 추억선물 이벤트도 진행한다.
용평리조트
추석 연휴 팝페라와 국악공연 등 동서양의 아름다운 음악을 선보인다. 또 식음업장에서는 풍성한 한가위 음식으로 내방객을 맞이한다. 추석 당일 호텔 2층에서는 한가위 합동차례를 지낸다. 또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는 가족이 함께 모여 송편 빚기 체험을 하는 행사도 마련한다.
휘닉스파크
|
알펜시아리조트
|
리솜리조트
리솜포레스트 효재네뜰과 함께 '효재 살림선물 실속 5선'을 마련하고 판매한다. 4겹 가제 행주를 10장 담은 꽃행주세트 등 행주 수건세트, 앞치마세트, 키친메이크업세트, 효도배게세트 등이다. 효재 추석선물세트는 종류별로 6만 5000원~9만 원선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