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한 해를 맞아 신년회를 갖는 모임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직장인들은 시무식 이후 회식을 자주 갖게 되는데, 고급 요리를 대중화시킨 곳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는 고급화된 입맛에 실속을 중시하는 문화가 더해진 것으로 보이며, 최근에는 대게와 해산물을 직배송하여 저렴한 가격에 퀄리티 높은 요리를 선보이는 음식점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다.
그 중 대게요리를 전문으로하는 '대게나라 서초점'은 강남역 맛집으로 알려져 인근 직장인뿐만 아니라 예술의 전당과 사당, 신림, 양재, 교대에서도 가족 및 직장인 신년 모임으로 찾고 있다.
'대게나라 서초점' 관계자는 "서초점 외에도 전국지점이 직영점으로 운영되고 있어 물류 재고관리를 모두 같이하기 때문에 싱싱한 대게와 킹크랩을 싸고 저렴한 금액으로 즐길 수 있다"면서, "일관된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상품권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선물할 수 도 있다"고 전했다.
대게요리를 대중화시킨 이 곳은 룸과 홀로 꾸며져 있어 가족모임이나 데이트장소로 인기이고, 코스로 나오기 때문에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다. 계절마다 상차림이 조금씩 다르게 나오고 여름에 했던 썸머정식이벤트 성원에 힘입어 여름이 지난 지금도 할인금액으로 먹을 수 있다. 여기에 후기를 남기면 식사권을 발송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날마다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