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뷰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미 4000억원 이상의 규모로 커 진 이너뷰티 시장은 2017년엔 약 5000억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특히 요즘같은 겨울철, 이너뷰티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 이유는 건조한 공기에 콜라겐 등이 부족해져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기 쉽기 때문이다. 체내 단백질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구성 성분인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의 대부분을 이루는 피부 탄력과 보습에 가장 중요한 성분이다. 오래 전부터 콜라겐을 주성분으로 한 많은 수분, 탄력 화장품들이 출시되어 왔지만, 피부 표면에 일시적으로 영양을 공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피부 속 도달율이 낮아 효과가 미미했다. 콜라겐을 직접 섭취하고 싶다면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사용한 제품을 섭취해야 체내 흡수 효과를 높이고 피부 탄력을 더욱 강하게 할 수 있다. 특히 콜라겐은 자외선에 의해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를 케어해주는 제품이면 더욱 좋다.
식약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기능식품은 일반 식품과 달리 일정한 규정과 절차에 따라 만들어지며, 제품에 기능성을 표시하는 문구 또는 인증 마크를 부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지 못하면 일반 식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구입 전 꼼꼼하게 체크해 제대로 된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
뉴트리 홍보 담당자는 "이너뷰티는 건강기능식품이나 일반식품의 일종으로 복용을 통해 미용이나 다이어트 등을 돕는 제품으로 최근에는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춰 다양하게 섭취가 가능하다"며 "바르는 화장품보다 효과적으로 피부 관리를 할 수있기 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반드시 식약처의 인정을 받은 안전한 제품인지 확인하고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