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방학 시즌이 시작되면서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많은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 턱뼈를 움직여 재 위치를 찾고 교합을 맞추는 양악수술(턱교정수술)이 단연 인기다. 많은 이들이 찾는 이유는 주걱턱, 안면비대칭, 돌출입, 무턱, 턱관절 장애 및 구강기능 장애를 개선시키면서 심미적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서울대 구강악안면외과 출신인 제아치과 대표원장 강영호 박사는 "양악수술을 시행하는 의사는 구강 및 악골의 해부학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라며, "수술 전 후 발생할 수 있는 병적인 상황도 잘 대처할 줄 알아야 하므로 꼭 숙련된 의술과 경험이 풍부한 의사로부터 시행이 되어야 한다."라고 전했다.
양악수술은 엄연히 치과 구강악안면외과의 수술 영역이다. 1950년대 해외,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행한 턱교정 수술은 구강외과의사에 의해서였고, 현재까지 60년 이상 대학병원 구강외과나 개업가 구강외과에 서 많은 수의 턱교정수술 (양악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현재까지의 양악수술(턱교정수술) 관련 논문의 90% 이상이 치과(구강외과, 교정과) 관련 논문이다. 구강악안면외과 의사는 학부과정, 수련과정, 전임의과정, 대학원과정과 더불어 실제 진료과정 동안 십수년 이상을 구강 내 병변, 악골수술 등의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진료, 수술하는 의사이기 때문에 양악수술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 당연하다.
한편 제아치과는 서울대 출신의 구강악안면외과, 교정과, 보철과, 마취통증의학과 등 7인의 전문 의료진들이 체계적인 협진을 통해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양악수술 후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대학병원급 첨단장비인 3D CT 정밀진단, 3D 가상성형 시뮬레이션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