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경마단신]마사회, '유소년 승마지도 과정' 고용디딤돌 사업 실시

박상경 기자

기사입력 2017-08-03 14:59


마사회가 오는 9월 5일까지 '유소년 승마지도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대한민국 청년 구직자로 만 16세~34세이며, 교육 시작일 기준 미취업 상태에 있는 자다. 서류심사와 실기평가 및 면접을 통해 합격자를 최종 선발하며, 9월 26일부터 12월 1일까지 약 2개월간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기간 동안 교육비는 전액 국가지원 되고, 숙식 및 월 20만 원의 훈련수당이 별도 제공된다. 모집인원은 10명이다.

교육내용은 마술학, 유소년지도법, 아동심리학, 마사실습 등 유소년 전문 승마교관 양성에 특화된 것으로 이론 및 실습을 모두 포괄한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승마장, 말 조련 업체, 말목장 등 말산업체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마사회 인재교육원은 말산업 분야의 유망 직종인 말조련, 승마지도, 재활승마, 말관리 등 4개 분야에 대한 고용디딤돌 교육과정을 올 상반기에 개설해 운영 중이다. 이번 '유소년 승마지도 과정'은 말산업 현장의 채용수요가 많은 유소년 전문 승마지도 교관을 양성, 배출하고자 추가로 개설한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관계자는 "유소년 승마활성화를 위한 전문 승마지도 교관을 양성·배출하여 말산업 현장중심의 취업을 지원하도록 충실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접수는 호스피아(www.horsepia.com)에서 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마사회 말산업교육담당(02-509-2222)으로 하면 된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