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하얀 미소는 누구에게나 호감을 주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생활 속에서 미백치약을 사용한다. 하지만 미백기능에 주목한 나머지 어떤 성분이 미백을 가능하게 하는지 관심 있는 사람은 드물다.
이에 치약공장은 전 성분을 공개하였으며 과산화수소 무첨가 치약임을 강조했다. 대부분의 미백치약에 들어있는 과산화수소는 의약외품인 치약의 경우 3%를 초과하면 안 되는 허용기준이 있는 위험한 성분이다. 특히 유럽연합(EU)에서는 과산화수소 함량이 0.1%만 초과해도 18세 미만의 어린이나 청소년의 사용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을 만큼 위험요소가 다분한 성분이다.
치약공장은 치아표면에 상처 난 곳을 재생시켜 치아가 매끈해지고 밝아지게 하는 하이드록시 아파타이트 성분을 3배 플러스 하여 단순히 치아를 마모시키거나 벗겨내는 것이 아닌 치아 본연의 색상을 되찾도록 도와준다고 한다.
전 성분을 공개한 만큼 그동안 언론에서 주목했던 CMIT, MIT, 파라벤, 트리클로산과 같은 유해성분은 전혀 없는 안전한 천연치약으로 미백을 원하는 모두가 안심하고 쓸 수 있도록 제조했다고 한다.
특히, 기능성 미백치약은 주로 1만 원대를 훌쩍 넘는 고가를 형성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치약공장 미백치약은 누구나 부담 없이 브라이트닝 케어를 할 수 있도록 착한 가격까지 가지고 있어 주목받고 있으며, 수아즈 치약공장 제품의 용량은130g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