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몬은 최근 3개월간 생활과 가전 부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집에서 휴식과 여가를 즐기는 스테이케이션족 (staycation 族)이 늘면서 프리미엄 가전이 약진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힘든 집안일을 덜어줄 뿐 아니라, 강력한 고기능성으로 무장한 프리미엄 가전의 약진도 돋보였다.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가격이 높더라도 투입하는 시간 대비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는 제품을 선호하는 현상으로 분석된다.
대표적인 제품이 세탁물 건조 시간을 단축해주는 건조기다. 세탁물 건조기는 선진국에서는 이미 필수품으로 자리잡았으나 국내에서는 정착하지 못하다가 요즘 입소문을 타며 프리미엄 가전 제품 시장의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다. 우선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과 장마 등 날씨 때문에 빨래 건조가 쉽지 않은 환경 탓에 국내에도 건조기 구매가 늘고 있다. 더불어 세균 살균 같은 건강문제 해결, 고급의류 옷감 손상 방지, 빨래 건조 공간 부족 등 다양한 이유 때문에 건조기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것. 구매한 사용자들의 만족도도 높아 최근 3개월 건조기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58배 급성장했다.
프리미엄 청소기와 로봇청소기도 역시 꾸준히 인기다. 세련된 디자인에 강력한 먼지흡입력으로 유명한 다이슨 청소기는 프리미엄 청소기의 대명사로 알려지며 스테이케이션족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다이슨 청소기는 최근 3개월간 매출이 올해 1~3월 매출 대비 115% 상승했다. 또한, 사용편리성을 갖춘 로봇 청소기 매출 역시 39% 늘어났다.
전구경 프로덕트 본부장은 "피로사회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일상생활에서 피로를 느끼는 사람들은 쾌적한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어 한다"라면서 "더불어 1인 가구, 맞벌이 가구가 증가하면서 가전을 구입할 때 가격보다는 짧은 시간에 확실한 효과를 낼 수 있는 고기능성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티몬에서 다양한 고급 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