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매부리코성형, 코의 기능적 측면까지 고려해야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7-09-11 11:46


삼성드림이비인후과 노원점 고병윤 원장 <사진제공 : 삼성드림이비인후과 노원점>

최근 많은 이들이 부드럽고 호감가는 인상을 선호하는 가운데, 얼굴의 중심이 되는 코가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꼽히면서 콧대의 모양이 바르지 못한 이들에게는 반듯하지 못한 코가 콤플렉스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

오똑하고 곧게 뻗은 코는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줄뿐만 아니라, 좌우대칭 안정된 비율로 인상을 보다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로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코 성형으로 인상을 개선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코 성형은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성형 수술 중 하나로, 눈 성형과 함께 가장 대중적인 수술로 인식되고 있다.

특히 매부리코는 본인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면서 다소 억세고 날카로운 인상으로 많은 이들의 콤플렉스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코 형태로, 콧등이 튀어나오고 콧대가 울퉁불퉁하며 코의 중간부위가 솟아올라 코끝이 처져 보여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가 없다.

일반적으로 매부리코성형은 단순히 튀어나온 부분을 제거해 코의 모양을 개선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이들이 많지만, 코 내부의 비중격 연골이 심하게 휘거나 과하게 자라난 경우가 많아 코 기능적인 문제를 동시에 일으키기도 한다.

또한 본인에게 적합하지 않은 방법의 수술을 진행해 오히려 부자연스럽고 어울리지 않는 코 모양이나 다른 코 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어 매부리코성형 전 코의 외형 상태뿐만 아니라, 코의 내부 및 구조를 면밀히 살피고 반드시 코의 기능적인 측면까지 고려하여 동시에 개선해야 재수술을 방지할 수 있다.

삼성드림이비인후과 노원점 고병윤 원장은 "매부리코성형은 코의 외형적인 모양과 내부 구조적인 문제 및 기능개선도 함께 진행해야 안정성과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또한 개인마다 콧등의 뼈가 튀어나온 정도와 모양, 동반된 코 질환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코의 해부학적 구조 및 관련 지식이 풍부한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이 우선 시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