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슴성형을 계획한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고민하는 요소로 촉감과 실루엣이 있다. 실제 내 가슴처럼 부드러운 촉감과 다양한 움직임에도 티 나지 않는 실루엣이다. 가슴수술은 보형물과 수술법에 따라 그 차이가 달라질 수 있어,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인위적이지 않는 자연스런 가슴성형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가슴성형 보형물은 다양한 개수만큼이나 종류, 형태 등도 매우 많다. 어느 보형물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마사지와 같은 수술 후 관리사항 및 주의점도 다르다. 때문에 꼼꼼하게 따져 본인에게 맞는 보형물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 그 중에서도 벨라젤마이크로텍스처 보형물이 선호도가 높다.
수술법은 자연스러운 가슴 성형을 위해 보형물 선택만큼이나 우선순위로 고려해야 할 요소다. 과거 가슴성형 시에는 수술 도중 출혈이나 조직손상 등 내부적으로 발생되는 문제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내시경을 통해 시야를 확인함으로써 신경과 혈관 등의 조직을 보호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통증 및 출혈이 비교적 적기 때문에 수술 후 회복도 빠른 편이다.
여기에 듀얼플레인플러스 수술법을 통해 보형물 삽입 후 아래쪽 보형물을 근막으로 덮어 이중으로 감싸주면 더욱 부드러운 촉감을 구현된다. 듀얼플레인플러스 수술법은 기존 수술법에 비해 보다 정교하고 섬세한 고 난이도 수술방법으로, 저명한 미국 성형외과 학회 학술지인 PRS(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ry)에 게재됐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권순근 원장은 "수술법 중 가슴성형촉감과 실루엣 결정에 큰 역할을 하는 포켓박리는 보형물의 120% 크기가 가장 적당하다. 가슴 포켓이 보형물보다 지나치게 크거나 작으면 수술 후 보형물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럽고 가슴성형촉감이 딱딱해 인위적인 느낌이 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염증, 출혈, 손상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수술 후 정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해 검진 및 수술 경과를 제대로 확인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