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천안병원, 환자안전 인식 퀴즈이벤트 열어

기사입력 2019-10-24 09:51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이 23일 환자쉼터인 향설송원에서 퀴즈이벤트를 열어 환자들의 안전인식을 높였다.

환자안전의 달(10월) 행사 중 하나인 퀴즈이벤트는 환자안전 관련 문제가 적힌 OX 패널에 스티커를 붙이며 문제를 푸는 것.

문제는 낙상예방, 환자이중확인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환자와 병원 직원들이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사항으로 구성됐다.

병원 QI(의료질향상)팀 소속 교직원들은 오답을 붙이는 환자들에게는 즉석에서 간단한 안전교육도 실시했다.

행사를 주관한 전섭 QI실장(산부인과 교수)은 "이벤트 결과 환자 중 상당수는 아직도 잘못된 안전 지식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지속적인 환자안전 계몽활동을 벌여 안전한 병원이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순천향대천안병원은 23일 병원 환자쉼터인 향설송원에서 환자들의 안전인식을 높이기 위해 퀴즈이벤트를 열었다. 환자와 보호자들이 문제가 적힌 OX 패널에 스티커를 붙이며 안전관련 문제를 풀고 있는 모습.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