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레고그룹, 앱 무선조종 기능 탑재 '레고 테크닉 탑기어 랠리카' 선보여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9-12-30 13:43



레고그룹이 영국 BBC 스튜디오(BBC Studios)와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한 '레고 테크닉 탑기어 랠리카(랠리카)' 세트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레고에 따르면 랠리카는 레고 테크닉 디자인 팀과 BBC 간판 자동차 버라이어티쇼 '탑기어' 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독창적인 디자인의 GT 랠리카다. 차체는 물론 스티커와 같이 세세한 부분까지 고성능 레이싱카를 매우 사실적으로 재현해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실감나는 조립 경험을 제공한다. 랠리카는 별도의 리모컨 없이 올 7월 레고그룹이 론칭한 '레고 테크닉 컨트롤+' 모바일 앱으로 블루투스 원격조종이 가능한 점도 매력이다. 제품에 최적화된 앱 환경에서 멀티터치 제어와 자이로센서 컨트롤, 챌린지와 성과 모드 등 실제 차량의 기능을 사실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레고 테크닉 컨트롤+' 앱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레고 테크닉 탑기어 랠리카는 총 465개 부품으로 구성됐으며 블루투스 기능으로 구동되는 XL 모터 2개와 L 모터 1개 등 모터 3개가 장착된 첨단 스마트 허브를 탑재했다. 권장 연령은 9세 이상이며 가격은 17만9900원이다.

레고 관계자는 "앱으로 조종하는 레고 테크닉 탑기어 랠리카를 마침내 공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9세 이상 어린이들이 도전적이고 독창적인 놀이를 즐기고 레고 테크닉 컨트롤+ 앱의 다양한 플레이모드와 챌린지를 통해 더욱 확장된 놀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