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숨쉬는한의원 송파점이 최근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지역 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의 질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2016년도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교육부에 따르면 전국에서 선정된 2020년 1차 교육 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은 모두 389곳이다. 신청기관은 모두 548곳이었으며, 서면?현장 심사와 권역별 인증심사, 인증위원회 심사 등 3단계 심사를 거쳤다.
전국 직업체험 사설인증기관 80곳 중에 한방은 숨쉬는한의원 송파점과 목동자생한방병이 선정되었다.
특히 숨쉬는한의원 송파점이 참여하는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송파교육모델인 '송파쌤(SSEM)'을 통해 '직업메뉴판', '진로꿈틀이', '잡(JOB)다(多)한 이야기', '랜선진로상담', '대학왔(WHAT)수다' 등 진로방향 설정에 대한 맞춤형 언택트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직업메뉴판', '잡(JOB)다(多)한 이야기' 강의는 6월부터 매월 2회 1강씩 '송파쌤(SSEM)'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영 중이다.
지역내 학생들에게 ▲현장 직업체험 ▲직업인 멘토 인터뷰 등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진로교육 및 직업체험을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숨쉬는한의원 송파점 김성일 원장은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어 기쁘고, 6년간 음양으로 숨쉬는한의원 본사의 지원이 있어서 잘 해나갈 수 있었던 것으로 생각한다. 직업을 선택하는 아이들에게 꿈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도움을 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