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의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구독자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표적인 인기 콘텐츠는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 CU 간편식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반복적으로 보여줘 시각적 힐링을 주는 '씨유타임즈'다. 단순하고 반복적인 콘텐츠에 대한 트렌드에 맞춘 씨유타임즈 삼각김밥편은 업로드 4일만에 1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처럼 CU의 다채로운 콘텐츠가 입소문을 나면서 씨유튜브는 이달 초 20만 구독자 달성 후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30만 구독자를 돌파했다. 10만 구독자에서 20만 구독자까지 약 4개월의 시간이 걸린 것을 감안하면 폭발적인 증가세다.
씨유튜브는 앞으로도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점포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미션을 수행하는 등 다수의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기획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씨유튜브는 구독자 30만 명 돌파를 기념해 2주 간 '#절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BGF리테일 연정욱 마케팅팀장은 "씨유튜브는 구독자분들의 꾸준한 사랑으로 콘텐츠당 평균 조회수 1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업계 최고의 소통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씨유튜브는 고객의 슬기로운 편의점 생활을 돕기 위해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