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K플라자는 명절을 맞아 우수고객에게 지급하는 명절 선물에 친환경활동을 위한 '선물 대신 선함'이라는 주제로 기부행사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기부하기를 선택하지 않고도 친환경 활동에 동참 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최상위 등급(DIAMOND 이상) 고객 중 한우 정육 제품을 선택한 고객의 경우 현물 사은품을 백화점에 직접 방문 수령하면 배송으로 인해 발생하는 포장재를 발생을 줄일 수 있다. AK플라자는 한우 정육 제품을 방문해 수령하는 고객에게 현장에서 '정육 300g'을 추가로 증정해 고객 동참을 유도할 예정이다.
AK플라자 마케팅 관계자는 "나눔과 친환경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고민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고객들이 더 따뜻하고 풍요로운 명절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전반적으로 코로나로 귀향보다는 선물을 선택하는 추세가 이어지며 AK플라자(오프라인)와 AK몰(온라인) 모두 관련 매출이 각각 40%, 99%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백화점은 매 명절마다 인기가 높은 축산 장르가 213%, 농산 장르가 391%로 크게 신장하는 흐름을 보였다. 반면 온라인에서는 이전 보다 위생관련 생활/건강 용품이 338%, 집콕 생활을 위한 리빙 용품 46%, 신학기 유아동 용품도 47% 신장하는 등 명절 관련 소비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매출이 상승해 눈길을 끌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