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의 의료정보플랫폼 '후다닥(Whodadoc)'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는 '2021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 기타 부문에서 대상(Winner)을 수상했다.
후다닥은 의료 정보와 관련한 포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후다닥 의사'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후다닥 건강'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두 개의 서비스가 양방향으로 연동 운영되어 의료진과 환자가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또한, 사용자의 위치, 현황 등에 기반해 ▲병의원 및 약국 찾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실시간 정보 ▲자가 건강 체크 ▲복약 알림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사용자가 의료, 건강과 관련한 문의를 남기면 해당 지역에 있는 전문가가 직접 답변을 해주는 '동네 의사 Q&A'를 비롯해 다양한 질환에 대한 정보가 담긴 '질환 백과' 등의 서비스도 마련돼 있다.
지난해 4월 서비스를 오픈한 후다닥은 현재 일반인 3만 6000명, 의사 1만 6000명 등 총 5만 20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의료 및 건강과 관련한 유익한 콘텐츠와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온라인 의료 문화를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