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체험형 프리미엄 스토어인 '쿠쿠 강남점'을 이달 오픈했다.
쿠쿠 강남점은 강남구 논현동의 대표 상업지구에 위치해 높은 접근성을 갖췄다. 특히, 매장이 위치한 논현동은 예식장 및 스드메(스튜디오 촬영, 드레스샵, 메이크업샵) 컨설팅 업체, 예물샵, 가구점 등이 밀집된 웨딩산업 특화 지역으로, 혼수·신혼 가전용 프리미엄 제품을 직접 살펴보고 구매하려는 예비·신혼 부부들의 방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쿠쿠의 생활가전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는 물론 전 세대를 아우르는 체험형 복합 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품목과 테마에 따라 공간마다 쿠쿠가 지향하는 건강하고 깨끗한 라이프스타일과 브랜드 가치를 소개하고, 제품의 기능과 특장점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세심하게 꾸며졌다.
디스플레이존은 ▲쿠쿠전자의 주방 및 생활가전이 전시된 '트윈프레셔 및 전기레인지존' ▲쿠쿠홈시스의 청정 가전을 위한 '인스퓨어존' ▲반려동물 가구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는 '넬로존' ▲건강한 휴식을 위한 안마 의자가 전시된 '헬스케어 존'으로 구성됐다.
인기제품 및 주력제품 외 LED마스크, 수도직결식 정수처리 시스템인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 샤워 헤드 등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 라인도 만나볼 수 있다. 전시된 모든 제품은 실사용이 가능해 쿠쿠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이 어떻게 제품에서 구현되는지 소비자가 직접 체험해 보며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도록 했다.
매장 내부에는 체험 공간 외에도 쿠쿠제품을 사용하는 기존 고객들이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쿠쿠 강남점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쿠쿠 강남점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9일까지 강남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제품별 구매 사은품을 제공한다. 마스터셰프 구매 시 에어프라이어를 증정하며, 전기레인지와 공기청정기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1구 인덕션과 프라이팬 2종을 증정한다. 여러 대의 가전제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10만 원 상당의 모바일 전용 쿠폰을 제공한다.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해 웨딩과 이사를 계획 중인 고객들에게는 구매 금액의 5%를 추가 할인해주는 프로모션도 8월 말까지 진행 중이다.
쿠쿠 관계자는 "쿠쿠 강남점은 단순 쇼핑을 넘어 공간 안에 쿠쿠가 지향하는 다양한 가치를 담아 고객에게 의미 있는 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선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특히, 웨딩 사업이 특화된 지역적 특성을 살린 매장인 만큼 방문객과 타깃의 니즈를 섬세하게 충족하는 맞춤형 브랜드 체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