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정신장애인가족협회는 '두잇, 크리에이터!(Do It, Creator!) 캠페인에 참가할 조현병 환우들을 4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두잇, 크리에이터캠페인은 사회적 고립을 겪기 쉬운 조현병 환우들이 적극적인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캠페인으로, 조현병 환우 대상 영상 크리에이터 교육을 진행하고, 직접 영상을 제작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캠페인 모집 인원은 총 12명으로, 모집 기간은 이달 28일부터 내달 10일까지다. 참여자 선발은 교육의 필요여부, 캠페인 취지 부합여부, 교육 효과성, 교육 참여의지, 변화 가능성, 지역 안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여자에게는 교육 수당 지급 혜택도 주어진다. 교육 참여시 교육 대상자에게 개인별 교육 지원금이 제공되며, 팀별 최종 영상 제출 시에는 팀 지원금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대한정신장애인가족협회 조순득 중앙회장은 "조현병 환우가 스스로 제작한 영상을 통해 치료 과정과 일상을 공유함으로써 조현병 질환 및 환우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환우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정신장애인가족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