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문체부-한국관광공사, 케이콘 LA 연계 K-관광 로드쇼 개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3-08-23 15:19


문체부-한국관광공사, 케이콘 LA 연계 K-관광 로드쇼 개최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K-팝 콘서트 '케이콘(KCON) LA 2023'과 연계해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K-관광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K-관광 로드쇼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해 전 세계 15개 주요 도시에서 한국 관광의 매력을 집중적으로 홍보하는 행사다. 지난 7월 10만 명 이상이 방문한 '뉴욕 K-관광 로드쇼'에 이어 올해 미국에서 두 번째로 개최된 행사로 약 2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미국은 70년을 이어온 한국의 동맹국이자 원거리 방한관광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올해 상반기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규모 3위(약 51만 명)를 차지하는 국가다. K-관광의 강력한 잠재 수요인 미국 K-컬처 팬(동호인) 수는 서구권에서 가장 큰 규모인 1600만여 명(2022년 기준)으로 추산된다.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는러한 K-컬처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방한 수요로 연결하기 위해 K-관광 로드쇼에서 한국 여행정보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한국관광 상품을 소개했다. K-팝 댄스 클래스와 연계한 K-팝 팬덤 겨냥 상품이 가장 큰 관심을 끌었고, 한국어·태권도 연수, 한옥 숙박 등이 포함된 '한국에서 한 달 살기 프로그램'도 현지 MZ세대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경남, 전남, 부산 등 지역 특산품으로 만든 음식 샘플링 이벤트와 함께 검은 사막 아침의 나라' 게임을 활용한 국내 관광지 온라인 체험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올해 미국인 관광객 유치 목표는 100만명"이라며 "목표 달성을 위해 앞으로도 K-컬처 팬덤, 교포, 학생 등을 대상으로 타깃 맞춤형 마케팅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