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흥=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시흥시는 거북섬과 시화호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기 위해 오는 10월 1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느려도 괜찮아, 거북섬'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출품작은 숏드라마, 뮤직비디오, 브이로그, 패러디, 애니메이션, 댄스, 코미디 등 형식에 제한이 없으며, 3분 이내 분량의 세로형 영상으로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참가자는 완성된 영상을 10월 10일까지 개인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페이스북 등)에 '#시흥시 #거북섬'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고, 영상 원본과 신청 서류를 담당자 전자우편(snr0810@korea.kr)으로 제출해야 한다.
시흥에 관심 있는 국민과 등록외국인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심사위원단과 시흥시청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시민 참여 심사 등을 거쳐 5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오는 11월 3일 시청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수상작은 각 100만원의 상금과 시흥시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되고 시청 홍보자료로도 활용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거북섬과 시화호가 수도권 해양레저관광 중심지로 성장하는 데 이번 공모전이 전 국민과 함께 만드는 홍보의 장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시각과 감성을 담은 작품이 모여 시흥의 브랜드가치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edgehog@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