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시흥시, 거북섬·시화호 숏폼 영상 공모…5편 선정

기사입력 2025-08-05 10:22

[시흥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흥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흥=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시흥시는 거북섬과 시화호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기 위해 오는 10월 1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느려도 괜찮아, 거북섬'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서해안 대표 해양레저관광 거점으로 성장하는 시흥시의 비전을 공유하고, 시민과 함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출품작은 숏드라마, 뮤직비디오, 브이로그, 패러디, 애니메이션, 댄스, 코미디 등 형식에 제한이 없으며, 3분 이내 분량의 세로형 영상으로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참가자는 완성된 영상을 10월 10일까지 개인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페이스북 등)에 '#시흥시 #거북섬'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고, 영상 원본과 신청 서류를 담당자 전자우편(snr0810@korea.kr)으로 제출해야 한다.

시흥에 관심 있는 국민과 등록외국인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심사위원단과 시흥시청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시민 참여 심사 등을 거쳐 5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오는 11월 3일 시청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수상작은 각 100만원의 상금과 시흥시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되고 시청 홍보자료로도 활용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거북섬과 시화호가 수도권 해양레저관광 중심지로 성장하는 데 이번 공모전이 전 국민과 함께 만드는 홍보의 장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시각과 감성을 담은 작품이 모여 시흥의 브랜드가치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edgehog@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