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솥도시락 × 키뮤스튜디오, 글로벌 발달장애인 아티스트 전시 '청담퐁당 특별한 상상' 무료 개최

기사입력 2025-08-05 13:33


한솥도시락 × 키뮤스튜디오, 글로벌 발달장애인 아티스트 전시 '청담퐁당 …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8월 8일부터 9월 27일까지 서울 청담동 '한솥 아트스페이스'에서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의 특별한 컬렉션 '청담퐁당 : 특별한 상상'展을 무료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디자인스튜디오 '키뮤스튜디오'와 협업한 특별 컬렉션이다. 한솥도시락은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의 창작 세계를 보다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자 이번 전시를 마련했다.

전시에는 국내·외 발달장애 아티스트들의 다채로운 작품 총 31점이 전시된다. 미국과 인도네시아 장애인 아티스트의 신작을 포함한 글로벌 컬렉션 13점, 동물·과일·여행·브랜드 등 일상의 대상을 새로운 시각으로 풀어낸 오리지널 컬렉션 18점으로, 여름과 어울리는 활동적이고 비비드한 색감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모든 작품은 발달장애인 작가와 비장애인 디자이너의 협업으로 제작돼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를 허물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전시장 내부에는 관객이 무대 위에 선 듯한 경험을 제공하는 '레드카펫 존'이 마련됐으며, 브랜드 로고·동물·음식 등 서로 다른 소재를 팝 아트로 재조합한 공간이 구성됐다. 또한 2026년 공개 예정인 신작 에디션의 일부도 이번 전시를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전시 기간 동안 도슨트와 아트테라피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전시가 열리는 한솥아트스페이스는 장애인 화장실, 슬로프 등 배리어프리 시설을 갖춰,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편히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솥도시락은 이 공간을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를 실현하고, ESG 경영을 실천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있다.

한솥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발달장애 아티스트들과 함께 만들어간 전시로, 한솥도시락의 ESG 정신을 예술로 풀어낸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한솥아트스페이스를 통해 누구나 예술을 향유하고, 창작의 꿈을 펼칠 수 있는 문화 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