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광주미래교육 박람회 개막…디지털 수업 실연

기사입력 2025-11-21 17:06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디지털 시대 광주교육의 미래를 가늠해볼 수 있는 '2025 인공지능(AI) 광주미래교육박람회'가 21일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막했다.

22일까지 이어지는 박람회는 AI·디지털 기반 미래교육의 방향을 공유하고, 교사·학생·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마련됐다.

사전공연과 개막식에 이은 기조 강연에서는 김영하 작가가 'AI시대, 인간다움과 창의성'을 주제로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 인간 고유의 창의적 역량의 중요성을 소개했다.

전시장에서는 AI·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다양한 학생 맞춤형 수업을 제공하는 광주형 미래교실 AI팩토리 수업을 선보였다.

AI팩토리 교실은 다양한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디지털 학습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수업이다.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 광주아이온(AI-ON) 체험존과 국내외 빅테크 기업이 참여한 교육정보기술(에듀테크) 관련 전시도 함께 이뤄졌다.

박람회 둘째 날에는 한양대 한재권 교수의 특별강연 '로봇과 함께 살아갈 세상'과 교사 4명의 AI광주미래교육 사례 릴레이 발표를 들을 수 있다.

이정선 광주교육감은 "미래교육의 방향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AI와 인간다움이 조화를 이루는 미래교육 모델을 통해 학교 수업의 변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betty@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