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냅] 대웅제약, 씨어스테크놀로지와 스마트 병동 설루션 개발

기사입력 2025-12-11 09:53

[대웅 제공]
[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G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동아쏘시오홀딩스,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대상

목암생명과학연구소 논문, AI 학회 뉴립스에 논문 등재

▲ 대웅제약은 씨어스테크놀로지, 엑소시스템즈와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시스템의 공동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대웅제약은 병원 및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설루션 도입을 추진하고 마케팅 활동과 사업설명회 운영, 신규 병원 유치 등 영업 전반을 담당한다. 씨어스테크놀로지는 인공지능(AI) 기반 병상 모니터링 시스템 '씽크'와 엑소시스템즈의 근육 활성 신호 분석 설루션 '엑소필'을 연동한 통합 플랫폼 공동 개발을 맡는다. 엑소시스템즈는 엑소필 기기의 기술적 안정성을 확보하고 병원 적용을 위한 제품화 및 상용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동아쏘시오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이 '2025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 행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쟁대회로 전 세계 기업 및 기관에서 발간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연차 보고서 등을 평가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총 6개 평가 항목 중 첫인상, 전체 내러티브, 디자인, 메시지 명확성, 인지된 관련성 5개 항목에서 만점을 기록해 총점 99점을 받았다.

▲ GC는 글로벌 인공지능(AI) 학회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뉴립스)에 '라벨 시프트에 최적화된 정합 예측 프레임워크'을 주제로 한 목암생명과학연구소 논문이 등재됐다고 11일 밝혔다. 이 연구는 AI 기반 신약 개발에 있어 새로운 정합 예측 기술을 통해 AI의 불확실성까지 예측하는 모델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hanju@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