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아프리카 케냐 학교에 책걸상 기증

기사입력 2025-12-12 16:46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아프리카 케냐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책걸상을 기증했다.

이번 기증은 지난해 한국 글로벌교육 컨퍼런스(Korea Global Education Conference)에서 맺은 인연을 계기로 추진됐다.

당시 광주시교육청과 케냐 교육부는 교육 교류에 적극 나서기로 하고, 협력 방안 등을 모색했다.

시 교육청은 학교 현장에서 예비용으로 보유하고 있던 학생용 책상과 의자 450여 세트를 확보하고, 지난 9월부터 아프리카 케냐 교육부 학교장비생산부(이하 SEPU)에 배송하고 있다.

이 중 일부 책걸상은 수리 작업을 거친 후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테이블 238개와 함께 2차 배송할 예정이다.

기증한 책걸상은 연말까지 시모트? 초등학교(Simotwet Primary School) 등 7개 지역 13개 초·중등학교에 나눠 전달된다.

케냐 교육부 학교장비생산부 조엘 마봉가(Joel Mabonga) 최고경영자는 "광주시교육청의 책걸상 기증으로 많은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에만 전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교류를 계기로 양국 간 교육 협력이 더욱 활발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책걸상 기증으로 케냐 학생들이 양질의 학습환경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며 "광주교육은 세계와 소통하며 글로벌 교육 협력의 모범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