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성탄절·연말연시 통신 품질 특별 관리 돌입

기사입력 2025-12-22 09:01

[SK텔레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기지국 용량 증설·24시간 모니터링 가동

(서울=연합뉴스) 박형빈 기자 = SK텔레콤은 성탄절 전후와 연말연시 기간 통신량 증가에 대비해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 SK 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SK쉴더스 등 관계사, 협력사의 전문인력을 일평균 약 900명 배치해 연말연시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한다.

전국적으로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타종식 및 신년 행사 지역, 해맞이 명소, 기차역, 버스터미널,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을 비롯해 기타 인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기지국 용량을 사전에 증설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연말 분위기를 악용한 불법 스팸, 해킹 등 보안 위협에 대한 실시간 감시와 대응을 한층 강화했다.

통합보안센터는 모바일 악성 앱, 웹 해킹 등 보안을 침해하는 시도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고 SK텔레콤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디도스 공격 여부를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할 방침이다.

복재원 SK텔레콤 네트워크 운용 담당은 "고객들이 평안하고 행복한 일상에서 연말을 보내고 새해를 맞을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 운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inzz@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