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프로게임단 'DN 수퍼스'로 리브랜딩…김성한 대표 선임

기사입력 2025-12-22 10:31

[SOOP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SOOP은 자사 e스포츠 게임단 명칭을 'DN FREECS(프릭스·DNF)'에서 'DN SOOPers(수퍼스·DNS)'로 변경하고 이에 맞춘 리브랜딩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SOOP은 기존 아프리카TV에서 현재 이름으로 사명과 회사명을 변경함에 따라 게임단 브랜드도 일관되게 정비했다고 밝혔다.

게임단 명에 사용된 '수퍼스'는 다양한 유저와 스트리머가 공존하는 SOOP 플랫폼처럼, 각기 다른 개성과 강점을 지닌 선수들이 함께 모여 하나의 팀을 이룬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상황과 무대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게임단이라는 정체성도 함께 반영됐다.

함께 공개되는 게임단 로고는 'S'와 'D'의 형상을 결합한 방패 모양으로 디자인됐다. 팬들의 믿음에 보답하겠다는 의지와 흔들림 없는 게임단의 방향성을 상징한다.

DN 수퍼스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철권, 배틀그라운드, FC 온라인,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등 다양한 종목의 e스포츠 팀을 운영하고 있다.

철권 종목에서는 '울산' 임수훈 선수가 2024년과 2025년 e스포츠 월드컵(EWC)에서 2회 연속 우승을 차지했으며, FC온라인 종목에서는 'Shype' 김승환 선수가 FC 온라인 슈퍼 챔리언스 리그(FSL)에서 3위를 기록했다.

배틀그라운드 종목에서는 21일 3인칭(TPP) 모드 첫 국제대회인 '펍지 플레이어스 마스터스 인비테이셔널(PPMI)'에서 초대 우승을 차지하는 등 각 종목에서 경쟁력을 입증해왔다.

SOOP은 이번 게임단 명 변경과 함께 e스포츠 법인명을 주식회사 '숲이스포츠'로 변경하고, 김성한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ROX 게이밍'과 일본 '라스칼 제스터' 등 국내외 명문 게임단을 거쳐 DN SOOPers의 단장을 역임하며 게임단 운영 전반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실무 역량을 쌓아왔다.

jujuk@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