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과공유회 첫날인 18일에는 강북구 관계자와 유관기관, 입주기업 대표, 청년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강북청년창업마루 3개 팀의 주요 성과가 공유됐다. 이어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의 우수사례 소개와 커뮤니티 사례 낭독이 진행됐으며, 혁신성장 청년점포 개업식도 함께 열렸다. 특히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올해 86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성과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아울러 4층에서는 청년도전지원사업 '쿠킹메이트 홈커밍데이'와 혁신성장 청년점포 시식회가 열려 참여 청년과 청년점포 대표, 관계자 간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청년 창업자와 함께하는 홈카페 핸드드립 클래스, 주거 물품 만들기 체험, 청년정책 그룹상담(티톡) 등 직무·주거·상담 분야의 연계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됐다.
구 관계자는 "이번 성과공유회는 단순한 결과 발표를 넘어 청년들의 도전과 성장을 함께 나누는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강북청년창업마루를 중심으로 청년들이 지역에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취업과 창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