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인증 과정에서 인공지능(AI) 실무자 등급의 '그린 과정'과 심화·고급 단계의 '블루 과정'이 함께 운영됐다. 구는 블루 과정 1명, 그린 과정 8명 등 총 9명이 최종 인증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향후 구는 인증을 획득한 인공지능(AI) 챔피언을 중심으로 각 부서 내 인공지능(AI)을 활용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해 실무에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민원, 복지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분야에서 인공지능(AI) 기반의 생활 밀착형 대민 서비스 모델 구축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구는 지난 10월 '직원 인공지능(AI)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 인공지능(AI) 우수 사례를 발굴하며 인공지능(AI) 중심의 조직 문화로의 전환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구는 누리집 내 '인공지능(AI) 챗봇'을 도입해 구민이 '일상 대화체'로 질문하면 원하는 행정 정보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갖췄다.
박준희 구청장은 "9명의 인공지능(AI) 챔피언과 함께 직원들의 인공지능(AI) 활용 역량을 높이고, 디지털 기반의 행정혁신을 통한 스마트 행정, 스마트 도시 서비스 확대 제공으로 주민 편의를 증진하고 주민 삶의 질을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