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지난 16일 '2025년 학술활동 우수학회 시상식 및 성과공유회'를 열어 학술활동 우수학회 10개를 시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기계학회, 대한이비인후과학회, 대한토목학회, 한국물리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는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대한원격탐사학회,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대한화학회, 한국식물병리학회,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는 과총 회장상을 받았다.
▲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22일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23개 정부출연연구기관 기관장과 'NST-출연연 기관장 워크숍'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연구과제중심제도(PBS) 폐지와 임무 중심 연구개발(R&D) 체계로의 전환 등 급변하는 연구환경 속 정부가 제시한 출연연 정책방향의 현장 안착과 실행력을 높이고 출연연의 역할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관장들은 일관성 있는 정부 정책과 안정적인 예산 지원을 통해 연구 현장의 예측 가능성을 높여야 한다고 공감했다고 NST는 설명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23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2025 과학 영재교육 페스티벌'을 열었다. 이 행사는 과학영재양성사업의 주요 성과를 소개하고자 2021년부터 열리고 있다. 과학영재양성사업은 2009년부터 과기정통부와 창의재단이 지원하는 이공계 핵심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전국 27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과 28개 과학고·영재학교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과 국가 연구개발 데이터 공동 활용을 통한 데이터 기반 과학기술 혁신정책 수립 및 연구행정 지원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IRIS)과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에 나눠져 있던 데이터를 연계·활용하기로 했다. (서울=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