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크루제,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1위

기사입력 2026-01-06 19:07


르크루제,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1위

프랑스 명품 키친 앤 다이닝 브랜드 르크루제(LE CREUSET)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5년 연속 무쇠주방용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브랜드 어워즈로 매년 소비자 투표를 통해 각 부문 별로 한 해를 이끌어 갈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는 약 45만 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2026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했다.

르크루제는 2022년부터 2025년까지 무쇠주방용품 부문 1위를 기록했으며, 2026년에도 소비자들이 직접 뽑은 '가장 기대되고 선호하는 브랜드'로 선정되어 5년 연속 최고의 자리를 지켰다.

1925년 프랑스에서 탄생한 르크루제는 지난해 브랜드 창립 100주년을 맞아 브랜드 헤리티지를 기념한 브랜드 아트북 '애슐린북' 뿐만 아니라 팬톤 컬러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냈으며, 타임지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리며 대표적인 키친 웨어 브랜드로의 정체성을 더욱 강화했다.

특히 올해는 르크루제가 한국 시장에 진출한 지 20주년이 되는 해로, 한국 소비자들과 함께 쌓아온 20년의 신뢰가 이번 5년 연속 수상에 더욱 의미를 더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고메밥솥, 시그니처 원형냄비, 에브리데이팬에 이어 스톤 웨어 라인의 신제품인 모던 다이닝 컬렉션을 선보이며 꾸준히 라인업을 확장해 왔다. 올해는 온더고 컬렉션의 신제품과 함께 키친 아이템까지 영역을 넓혀, 소비자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르크루제 관계자는 "르크루제 코리아 20주년이라는 뜻깊은 해에 5년 연속 1위라는 영광을 다시 한번 소비자들로부터 확인하게 되며 매우 뜻깊다"며 "2026년은 르크루제만의 무쇠주물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은 물론 다양한 키친 아이템을 통해 앞으로도 한국 소비자에게 가장 신뢰받고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