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6] 포항기업 5곳 혁신상 등 받아…포항관도 운영

기사입력 2026-01-07 15:17

[포항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올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6'에 참가한 경북 포항기업 중 5곳이 최고혁신상과 혁신상을 받았다.

7일 포항시에 따르면 6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CES 2026'에서 포항지역 기업 CT5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착용 단말기로 최고혁신상을 획득했다.

더키퍼, 하이보, 옴니코트, 웨어러블에이아이(2개 부문)는 각각 혁신상을 거머쥐었다.

더키퍼는 전기차 초기 화재 감지·대응시스템, 하이보는 레이다 기반 탐지 해법, 옴니코트는 금속 디지털 프린팅 전용 건식 토너, 웨어러블에이아이는 실내 자율주행 셔틀을 선보였다.

포항시는 올해 CES에서 8개사가 참여한 포항관을 만들어 혁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시 대표단은 CES 전시관을 참관했고 현지에서 '포항 데이 네트워킹'을 개최해 미래 산업 발굴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장상길 부시장은 "포항기업 수상 성과를 계기로 AI와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조혁신과 신산업 육성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sds123@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