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스냅] 베스핀글로벌, AI 중심 조직개편…4대 비즈니스센터 신설

기사입력 2026-01-21 11:18

(서울=연합뉴스) 베스핀글로벌 AI&Data BC 센터장 한선호 부사장(왼쪽)과 AI 밸류체인 BC 및 엔터프라이즈 이머징 부문장 한대영 부사장. 2026.1.21 [베스핀글로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번개장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두핸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콕스웨이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번개장터 '새것 아닌 네것 찾기' 사연 모집 캠페인

두핸즈,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3년 연속 흑자 달성

콕스웨이브, 오픈AI와 해커톤 성료

▲ AI 서비스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올해를 기점으로 AI 중심으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21일 밝혔다. AI 컨설팅부터 구축, 관리, 운영에 이르기까지 기업 비즈니스 전반에 AI를 내재화하는 AI 전문 파트너로 전환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용자의 복잡한 문제 해결을 위해 산업과 기술을 정렬한 4대 '비즈니스 센터'도 신설했다. 또한 AI & DATA BC 센터장에 한선호 부사장을, AI 밸류체인 BC 및 엔터프라이즈 이머징 부문장에 한대영 부사장을 각각 선임했다.



▲ 리커머스 테크 플랫폼 번개장터는 중고 거래에 정통한 고수들의 쇼핑 안목을 이용자들과 공유하는 '새것 아닌 네것 찾기' 사연 모집 캠페인을 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트렌드와 시세 정보를 능숙하게 활용하는 중고 거래 주요 이용자들의 소비 패턴을 대중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연 모집은 이날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번개장터 앱에서 진행된다.



▲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 운영사인 두핸즈는 2025년 연 매출 667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전년도 매출 433억원 대비 51% 증가한 수치로, 2023년부터 3년 연속 흑자 달성이다.



▲ 콕스웨이브는 챗GPT 운영사 오픈AI와 공동으로 '오픈AI 콕스웨이브 해커톤: 멀티 에이전트 워크플로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멀티 에이전트 워크플로우를 활용한 기업용 AI 에이전트 설루션 개발'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6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6개 팀과 개발자 50명이 참가했다. (서울=연합뉴스)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