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날 지진희-차태현-조세호-배정남은 2차 탐험을 떠나기 전 사전 모임을 가졌다. 유호진PD로부터 2차 탐험지가 스코틀랜드라는 이야기를 들은 배정남은 스카치 위스키를 떠올리며 눈을 빛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오만과는 달리 스코틀랜드는 문명국가의 이미지가 강한 나라. 차태현은 "스코틀랜드에서 우리가 탐험할 게 뭐가 있나?"라며 의아해했다. 이에 유호진PD는 스코틀랜드가 장대한 서사를 가진 영화들의 무대로 활용되는 유럽 최후의 미개척지이며 전세계 트레커들이 죽기 전에 꼭 한 번 가야 하는 곳으로 손꼽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차태현은 "우리 이러다 안 죽겠어. 죽기 전에 가야 할 곳을 너무 많이 가"라며 해탈했고, 조세호는 "죄송한데 저희는 트레커가 아닌데 전세계 트레커 중 한 무리로 생각하냐"며 반박해 웃음을 자아냈다.
Advertisement
또한 1차 탐험과 달리 2차 탐험의 컨셉은 '백패킹'이라는 것도 공개됐다. 이에 탐험대는 짐을 어떻게 꾸려야 할지 궁리를 했는데 조세호는 넌센스 퀴즈책을 챙길지, 배정남은 영화 관람을 할 프로젝터 세트를 챙길 지 고민했다. 나아가 지진희는 진지한 표정으로 "놀이는 최대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걸로 하자"며 윷놀이와 자치기를 제안하는 등 '아무말대잔치'를 벌여 배꼽을 잡게 만들었다.
Advertisement
이중 지진희와 배정남이 베일에 싸인 직책인 '박스담당'과 무거운 책임감을 져야 하는 '탐험대장'을 두고 2파전을 벌였다. 정작 두 사람은 대장만큼은 피하고 싶어한 장본인들. 이에 결국 투표로 이어졌고 두 후보 사이에는 낙선을 위한 쫄깃한 신경전이 펼쳤다.
Advertisement
이윽고 지진희-차태현-조세호-배정남은 스코틀랜드로 출국했다. 공항에서 탐험 도우미로 합류한 '세계적인 탐험가' 제임스 후퍼와 조우한 탐험대는 탐험 스폿인 '스카이섬'을 향해 떠났다. 이동하는 시간 동안 창 밖으로는 이국적인 풍경들이 끊임없이 펼쳐졌고 숲길, 호수 길, 초원 길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길들이 파노라마처럼 이어지는 스코틀랜드의 절경에 차태현은 "오만하고는 정 반대의 색감이다. 말이 많아지는 경치다. 유럽 예쁘다"라며 연신 감탄을 터뜨려 이목을 끌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고위도에 위치해 밤 9시에도 여전히 해가 쨍쨍한 스코틀랜드의 저녁풍경은 신기한 볼거리였다.
간접체험 탐험예능 KBS 2TV '거기가 어딘데??'는 탐험대의 유턴 없는 탐험 생존기를 그린 10부작 '탐험중계방송'.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anjee85@sportschosun.com
연예 많이본뉴스
-
이효리, '60억 평창동 자택' 내부 포착…대형 거울 앞 '이상순♥' 밀착 포즈 -
갑자기 사라진 톱스타 “대인기피증..공백기 원치 않았다” -
‘정경미♥’ 윤형빈, 결혼 13년 차 위기..“AI 상담 꼴 보기 싫어” -
‘배용준♥’ 반한 수진 첫사랑 비주얼에 미주도 긴장 “내 원샷 잡지마” -
박나래·'주사이모' 경찰 동시 소환…갑질은 '부인'·약물은 '침묵' -
생활고 루머 김장훈, 호텔 전경+풀빌라 인증샷 "저는 부자입니다♡" -
김지선, 네 자녀 층간소음 방지 위해 이렇게까지…"소파에 트램펄린 설치" -
구성환 반려견 '꽃분이' 비보에 이주승·이장우·코쿤도 울었다 "작은 친구 편히 쉬어"
스포츠 많이본뉴스
- 1.엥 삼우주? '정우주(삼성) 강백호(KT)' 한화한테 왜 이러나. 도대체 무슨 일 → "14억4850만원 가까이 받을 수 있어"
- 2.교통사고 지각→홈런성 2루타→루키 동료에게 "겸손해라", 일본 거포의 파란만장 ML 데뷔전
- 3.[슈퍼컵 리뷰]"정정용의 전북도 무섭다" '모따 결승골→이적생 동반 맹활약'으로 대전 2-0 꺾고 K리그 슈퍼컵 우승+상금 2억 확보!
- 4."죄송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대국민 사과 이후, '불량 태극기' 없었다...대한체육회 공식 항의에 IOC 즉각 수정 반영[밀라노 현장]
- 5.자꾸 거론된다! '국뽕 NO' 김도영-안현민, 진짜 세계가 지켜본다 → "국제 유망주 최고의 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