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K브로드밴드, 미디어창작지원센터 조성…'추가 확대' 계획도

by

SK브로드밴드가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시청자미디어재단과 함께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역 주민의 미디어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서울 2개, 인천, 수원, 천안, 전주, 대구, 부산 등 8개소의 미디어창작지원센터를 설립,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미디어창작지원센터는 지역의 강점과 약점을 고려해 지역마다의 특성이 보장될 수 있게 시민들을 지원한다. 특히 각자가 지닌 역량과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민관산이 협력하는 모델을 만들어나가고 협력 사례를 전국적으로 공유해 사회적 가치를 키우는 등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지원 사업으로는 미디어창작콘텐츠 제작지원, 지역채널과 Btv 무료 VOD, 모바일 앱 등을 통한 시민창작콘텐츠 방영, 시민의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이다. 지역민 참여를 적극적으로 이끌어내고 운영이 원활하지 않는 지역영상미디어센터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상하반기로 미디어 창작 콘테스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 측은 "미디어창작지원센터는 SK브로드밴드와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시청자미디어재단이 보유한 다양한 인프라의 공유 및 협업을 통해서 지역 시민의 미디어 창작 환경을 개선하고 지원함으로써 지역기반 시민 참여형 콘텐츠 제작을 확대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지역기반 특화 콘텐츠는 방송의 지역 문화 창달 및 시청자 중심의 미디어 생태계 구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