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LG전자에 따르며 최근 스페인 소비자매체 '오씨유 콤프라마에스트라(OCU Compra Maestra)'는 TV 성능평가에서 'LG 올레드 갤러리 TV(55GX)'에 시중의 동급 제품 60개 가운데 최고 평점을 부여했다. 올레드 갤러리 TV는 LG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올레드 TV 2종(55C9, 55B9)과 함께 공동 1위 제품으로 선정됐다.
Advertisement
유럽은 올레드 TV의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유럽 지역에 판매되는 올레드 TV는 전 세계 올레드 TV 판매량의 절반에 육박한다.
Advertisement
유력 전문매체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프랑스 '레뉴메리끄(Lesnumeriques)'는 올해 출시된 LG 올레드 TV 2종(77CX, 55CX)에 최고 평가인 별 5개를 부여했다. 특히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출시한 48형 올레드 TV(48CX) 또한 탁월한 게이밍 활용도로 주목받고 있다. 영국의 게임 매거진 'PC게이머(PC Gamer)'는 이 제품이 판도를 바꾸는 '게임 체인저'라 평가하며 "게이밍에 있어 새로운 최적의 기준(Gold Standard)"이라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남호준 LG전자 전무(HE연구소장)는 "압도적인 올레드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보다 많은 고객에게 LG 올레드 TV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