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상제공=대한체육회 학교체육부 |
Advertisement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시도별 대회는 2019년 첫 개최(8개 시·도 12개 종목 총 26개 대회) 이후 올해는 10월부터 개최 시도 및 종목을 확대해 강원, 대전, 충남, 경기, 대구, 울산, 전남, 광주, 경남 9개 시·도에서 15개 종목 총 31개 대회가 개최됐거나 개최를 계획중이다.
Advertisement
대한체육회 학교체육부는 코로나 시대, 더욱 귀하고 소중했던 스포츠의 경험을 더 많은 친구들이 글, 그림, 영상을 통해 기록으로 남기고 공유할 수 있도록 31일까지 '2020 청소년스포츠한마당 UCC/수기/그림 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대회와 공모전은 '코로나를 이겨내는 건강한 청소년스포츠'라는 주제다. 기존에는 '학교스포츠클럽대회' 또는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인해 대회가 축소되고 아쉽게 참여하지 못하는 청소년들을 위하여 공모전 응모 대상 범위를 '누구나'로 확대했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도자, 심판, 운영요원 등 모든 참여자가 '청소년스포츠한마당'을 통해 경험하고 느낀 것을 공유할 수 있으며, 경기에 참가하지 못했어도 공모전 사이트(www.청소년스포츠한마당.com) 공지사항 또는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청소년스포츠한마당'을 검색하여 경기 영상을 찾아보고 관람 후기를 UCC, 수기, 그림/포스터 등으로 표현하면 된다. 채점 기준은 주제 적합성, 현장/창의성, 흥미/감동성, 완성도 각 25점씩 총 100점 만점.
Advertisement
선정된 수상작은 우선,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대한체육회 학교체육부 SNS(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및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전시를 진행하고,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의도에 꼭 맞는 우수 작품의 경우 저작권 협의 후, 향후 대회 홍보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