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긱스는 여러 합동콘서트와 행사공연으로만 무대를 가졌다. 그러나 'Officially Missing You', '그냥 가요', '어때', 'Wash Away' 그리고 최근에 공개한 'FLY'까지 발표하는 음원마다 차트를 올킬하며 지상파 강제 진출되는 등 가요계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긱스는 마침내 그들의 이름을 건 첫 번째 단독콘서트를 연다.
이번 공연에 눈에 띄는 것은 게스트들의 라인업이다.
긱스의 첫 정규앨범 'Backpack'의 타이틀곡 'Wash Away'의 피처링으로 인연을 맺게 된 에일리, 한 소속사에서 함께 음악활동을 하는 팬텀, '머무르다'로 함께 호흡했던 어반자카파의 명품보이스 조현아, 그 외에 자이언티, 화나, 박수민, 그리고 크루 두메인(Do'main)까지. 긱스와 함께 음반 작업을 했던 모든 아티스트가 총출동 하여 음반 그 이상의 감동을 선사하는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소속사는 "첫 단독콘서트이니만큼 빅밴드와 함께 새롭게 편곡된 10곡 이상의 어쿠스틱 곡들과 DJ Dopsh, Do'main과의 호흡을 통해 펼쳐질 다이나믹한 힙합무대를 준비했다. 음악적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긱스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긱스는 오는 8월 17일 서울 광진구 유니클로 악스홀에서 첫 단독콘서트 'Lights On'을 개최하며, 티켓은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