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기발랄한 무대 퍼포먼스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대중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화제의 신인 걸그룹 마마무(MAMAMOO)가 안무팀에게 타이틀곡 'Mr.애매모호' 댄스강의를 펼치는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영상 속 마마무는 멤버들끼리 연습을 하던 도중 연습실에 도착한 안무팀을 반기며 인사를 나누고 '잘 부탁드립니다'는 말과 함께 본격적인 안무 연습에 돌입하는 모습이다.
실제로 대부분의 가수들은 안무팀이 짜놓은 콘셉트 아래 안무를 익히고 연습하는 데에 반해 마마무는 멤버들이 직접 무대 퍼포먼스를 구성했기 때문에 안무팀에게 본인들이 고안한 안무를 전수하는 것이다.
이처럼 마마무는 여타 그룹과는 달리 신인그룹임에도 불구하고 멤버 모두가 노래는 물론 춤, 작곡 등의 실력을 갖췄으며, 실제로 멤버들이 가수로서의 역할은 스스로 해결하는 일명 '자생(自生)돌' 이다.
가요계에서 보기 드문 '자생(自生)돌'로 떠오른 마마무의 타이틀곡 'Mr. 애매모호'는 애매모호하게 행동하는 남성에게 던지는 여성의 단도직입적 메시지를 담은 레트로 펑키의 곡으로, 마마무의 블루지하면서도 소울풀한 보컬이 돋보이는 노래이다.
한편 마마무의 'Mr. 애매모호' 무대는 3일 오후 6시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